티스토리 뷰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세이지'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펄어비스 제작의 검은사막 게임이 다가오는 3월 24일에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최후의 고대인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새로운 신규 클래스인 세이지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중년 남성미를 자랑하는 최후의 고대인 세이지는 어떤 매력이 숨겨져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를 구원하기 위해 영면에서 깨어난 세이지

깊은 어둠이 별빛을 모조리 집어삼킨 어느날 밤. 북쪽 하늘 끝 봉인석 자리 가운데에서 홀로 고고하게 붉게 빛나고 있었던, 그동안 한 번도 관측된 적 없었던 괴기스러운 별. 이것을 그 당시 그가 보고 내렸던 결론이 '필멸'이었습니다. 여기서 그는 최후의 고대인 세이지를 말합니다.

 

검은사막에서는 세이지를 '모두를 구원하기 위해 영면에서 깨어난' 존재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는 절멸 또는 필멸로부터 모두를 구하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잠들어 있었다고 합니다. 세이지는 오래전 자신이 발명한 천체망원경인 아토라키아로 붉은 눈을 지닌 검은 생령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세이지는 상아탑의 괴짜라 불리며 오랜 시간동안 검은 침탈자를 연구하고 추적해왔었는데요. 그는 대중들에게 자신이 발견한 위험을 알리고 재해로부터 우리를 지키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그의 의견은 풍요로움 속에 묻히고 맙니다. 현실의 풍요로움에 취한 자들은 미래의 걱정과 두려움을 보고 싶지 않았던 것이지요.

세이지는 선동죄로 체포되어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자신이 직접 설계한 그 누구도 탈출할 수 없는 감옥에 갇히게 된 세이지. 그는 망국의 길로에 선 왕국에 대한 탄식을 뒤로한 채 어느 날 밤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맙니다. 그리고 미래에 자신이 어리석은 시민들을 구하러 오겠다는 편지를 남깁니다.

세이지 주요 기술

3월 24일에 공개되는 신규 클래스 세이지는 위자드와 위치 이후 검은사막에서 꽤 오래전부터 준비해 온 마법사형 케릭터라고 합니다. 북미와 유럽의 모험가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낭만적인 고대의 인물을 표현하기 위해 집중했다고 합니다. 고대의 인물이라 그런지 중후한 매력의 중년 남성의 얼굴이네요.

세이지 주요 스킬

세이지는 검은사막 월드 곳곳에서 발견되는 고대 문명의 흔적들이 살아 숨 쉬던 시절인 고대 왕국의 실존 인물이라고 합니다. 고대 병기를 연구하던 과학자이자, 상아탑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던 선구자였던 세이지입니다. 그런 세이지의 스킬은 굉장히 독특합니다.

세이지의 특징은 시공간을 제어하여 파괴적인 힘을 구사한다고 합니다. 큐브와 같은 입방체의 '카이브'라는 물질을 사용하는데요, 이는 세이지의 주 무기라고 합니다. 세이지는 이 특별한 물질인 카이브를 이용하여 어떠한 공간을 열고 닫는 기술을 구사합니다. 적을 짓누르기도 하고, 굉장한 위력의 공격 마법을 구사하기도 합니다.

시공을 가속하여 이동하기도 하고,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기도 하는 세이지는 상대와 싸울 때 위치 선점이라는 부분에서 우위를 갖는다고 합니다. 기술 조합을 통해 스스로 변수를 창출해내기도 하여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한 클래스로 독특한 장점과 특징을 보여줍니다.

 

신비롭고 아름다운 고대인

어릴 적 갖고 놀던 만화경과도 같은 다채로운 시각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고대인의 전투를 보여주는 세이지의 전투 장면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세이지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티저 영상으로 보여주는 세이지의 기술에 너도나도 세이지를 기다리고 있다는 반응이 뜨겁습니다.

고대인이라는 캐릭터 고유의 특성상 검은사막의 고대 유적인 히스트리아 페허나 아크만 사원 입장에 필요한 재료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이네요. 예정된 멸망을 막기 위해 스스로를 가둔 세이지는 자신이 직접 고안한 특수 물질인 카이브와 마력을 제어하는 타리스만을 다룬다고 합니다.

자유자재로 변환 가능한 카이브의 특성을 이용하여 시공간을 비틀어 강력한 물리력을 발생시켜 적을 공격합니다. 원거리에서 적에게 공격 가능하며 동시에 시공간을 비틀어 자신에게 접근해오는 적에게 틈을 보이지 않고 반격하는 전투 방식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세이지 업데이트와 동시에 검은사막 유저들에게 세이지 캐릭터를 선택하면 특별 아이템 2종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검은사막 최초 안광 액세서리인 '현인의 눈빛'과 하우징용 특별 아이템인 '아토락시온 샹들리에'를 지급한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해당 아이템은 3월 24일 세이지로 접속 시 증정됩니다.

 

최후의 고대인과 함께 적을 쓰러트리자

다재다능한 세이지의 전투 방식에 굉장한 매력을 느끼며 많은 유저들이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젊은 청년의 모습을 기대한 사람들도 있어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는 의견도 있지만, 고대인이라는 특성상 중년의 모습이 더 적절하다는 호평도 많습니다. 다가오는 4월에는 세이지 각성 업데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기대되네요.

 

댓글